황후의 품격 장나라 신성록 최진혁 신은경 이엘리야 등장인물 김순옥작가
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황후의 품격 장나라 신성록 최진혁 신은경 이엘리야 등장인물 김순옥작가

by $$$*$$$ 2018. 11. 26.

황후의 품격 장나라 신성록 최진혁 신은경 이엥리야 등장인물 김순옥 작가


지난 11월 21일 첫방송을 시작한 SBS 새수목 드라마 '황후의 품격'은 '아내의 유혹''왔다!장보리' '내딸,금사월' '언니는 살아있다'의 김순옥 작가가 대본을 쓰고 '리턴' 주동민 PD가 연출합니다.'황후의 품격'에서  펼쳐지는 시대배경은 2018년이지만 정치적으로는 입헌군주제입니다. 황후의 품격은 어느날 갑자기 현대판 신데렐라가 되어 황제에게 시집간 뮤지컬 배우가 궁안의 절대 권력과 맞서 치열하게 싸우다가 대왕대비 살인사건을 계기로 황실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아가는 환타지 스토리입니다.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후마마가 된 장나라가 연기하는 무명 뮤지컬배우 오써니의 성장스토리이자 사랑의 쟁취를 위한 치정멜로극이며 구중궁궐안의 살인사건의 범인을 찾아내는 범죄스릴러이기도합니다.

 

황후의 품격 인물관계도


오써니 (장나라) 대한제국황후,뮤지컬배우


오써니는 뮤지컬 주인공으로 무대에 올라 죽을때까지 무대에 서는게 희망이지만 현실은 연출자들이 기피하는 땜빵 전문 무명배우입니다. 써니는 이런 무명 뮤지컬 배우의 삶을 살아가던중에 우연히 이혁에게 프로포즈를 받고 황후가 되는 신데렐라입니다.

어린 시절에는 이혁과 아는 사이였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는 만날 수 없었지요.

 

 

거짓 프로포즈는 끔찍한 사고를 친 이혁이 알리바이를 만들기 위해 우연히 들어간 극장에서 써니를 만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이런 저런 과정을 거쳐 궁궐에 입성한 써니는 이혁을 짝사랑하던 이혁 바라기였으므로 그의 청혼을 기쁘게 받아들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이혁에게는 이미 무척 악질적인 또 다른 여인이 있었지요. 더군다나 궁궐에서 유일한 자신의 편인 태황태후가 의문의 죽음을 당하자 써니는 궁궐의 절대권력과 맞서 진실을 밝히기위해 싸우게 됩니다.


나왕식(최진혁)황실경호원


유라의 연인으로 비록 깡패출신이지만 가족애가 넘쳤고 행복한 삶을 위해 마음을 고쳐먹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머니가 뺑소니를 당하는 불행이 닥치지요. 황제 이혁이 바로 그 뺑소니범입니다. 이혁을 향한 복수심에 불타서 다이어트후에 천우빈이라는 이름으로 궁에 들어갑니다.

 

 

궁궐에 입성하는 과정에서 연인 유라와 이혁의 사이를 알게되고 분기탱천하여 이 둘에게 복수하게 됩니다.


이혁(신성록)대한제국황제


신성록이 연기하고있는 이혁은 문제를 많이 일으키는 대한제국 황제입니다. 입헌군주제하의 절대 권력자입니다. 국민들에게는 카리스마 넘치는 황제이지요. 그는 지독한 여성편력을 보여주는데, 매일 밤 여성을 바꾸며 비취도를 찾았다가 유라와 뜨거운 밤을 갖게 됩니다. 이후로 유라는 황제의 숨겨둔 여인이 되었습니다.

 

 

 

 

만취한 상태로 운전하다 왕식의 어머니를 치고 도주하게되며, 이를 유라가 수습해주지요. 알리바이 조작을 위해 써니의 팬인척하며 소극장을 찾았다가 열애설에 휩싸이고 결국 결혼에 이르게 됩니다.


민유라(이엘리야) 황제전 비서팀장


건달 왕식의 끈질긴 구애로 연인사이로 발전했으나 건달 왕식과는 살 수 없는 커다란 욕심을 가진 여인입니다. 황제를 유혹하여 결국에는 왕의 여인이되고 왕식을 배신합니다. 더군다나 황제의 사고를 수습하는 과정에서 왕식과 그의 가족을 더욱 크게 배신하게 됩니다.

 

 

자신이 황후가 될 것이라 생각했으나 써니의 등장으로 격노하게 되지요. 당연히 써니를 향한 온갖 악행을 저지릅니다.


태후 강씨 (신은경) 대한제국 태후


평생 궁에서 갖혀 지내며 아들에게 매우 집착하는 불쌍한 여인입니다. 궁에서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하는 괴물같은 실세중의 실세입니다. 유라를 황제에게서 떼어내려고 써니를 황후자리에 앉히는데 커다란 기여를 합니다.

 

 

아들에 대한 집착으로 아들이 절대 사랑하지 않을 여인을 며느리로 선택한 것입니다.


태황태후 조씨(박원숙) 대한제국 태왕태후


황제 이혁의 할머니이자 써니의 시할머니입니다. 연륜이 느껴지는 말투와 위엄으로 누구한테도 밀리지않는 대쪽같은 성품의 소유자입니다. 궁궐에서 유일하게 써니를 좋아하고 써니편이 되어 줍니다. 현명하고 어린아이처럼 순수하지만 의문의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서강희 (윤소이) 아리의 친모이자 유모

 

이혁의 하룻밤 사랑의 대상이된 여인입니다. 하룻밤 사랑후에는 철저히 버림받았습니다. 그과정에서 '아리'라는 아이가 생기며 아리의 친모지만 태후가 아리를 소진공주의 호적에 올림으로 인하여 아리의 유모로 살게됩니다. 이혁의 사랑없이 그의 곁에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써니의 등장이후로는 마음의 동요가 생기게되지요.


이윤(오승윤) 대한제국 황태제


이윤은 황제의 동생이며 왕위계승서열 1위입니다. 그렇지만 엄마와 궁정생활에 신물을 느껴서 이를 피해 숨어서 살고있습니다.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써니의 호프집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며 살고있습니다. 금모네에서 하숙하는데 결국 헬로와 사랑하게됩니다.


아리(오아린) 소진공주의 딸


이혁과 강희 사이에서 출생한 딸이지만 이혁의 부도덕성이 알려질까봐 소진공주가 외국에서 낳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소진에게 온갖 구박을 받으면서도 꿋꿋히 잘버티고 있습니다.

 

 

 

 

댓글